유선 메인 신규 장비 교체 후 유선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PC/공유기에 서브넷 마스크/게이트웨이 정보가 정확하게 들어가 있는 확인이 필요함 (구형 네트워크 장비는 서브넷 마스크/게이트웨이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지 않았어도 인터넷이 되는 버그가 있었음)
- 서브넷 마스크/게이트웨이 정보 확인 방법
"윈도우키 + r" > 실행창에서 "cmd" 입력 > cmd 창에서 "ipconfig" 명령어 입력
- 서브넷 마스크 주소가 255.255.255.0 가 아닌 경우 변경이 필요함 ( * 255.255.0.0 은 인식 안되여 변경이 필요함 )
- 게이트웨어 주소는 본인 IP 주소와 동일하고 끝자리만 1로 변경( ex) IP : 163.152.7.123 이면 게이트웨이 : 163.152.7.1)
※ 서브넷 마스크/게이트웨이 변경 방법
- 1. 키보드 → 윈도우Key + R
- 2. 명령어 입력 : ncpa.cpl
- 3. 이더넷(아이콘) 마우스 오른쪽 클릭 "속성"
- 4. Internet Protocol Version 4(TCP/IP v4) 더블클릭
- 5. 서브넷 마스크/게이트웨이 정보 입력
- 6. 이더넷 프로토콜 버전 4(TCP/IPv4) 속성 → 확인
- 7. 이더넷 속성 → 확인
* 서브넷 마스크 주소외 IP주소 및 게이트웨이 주소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 후,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정보인프라팀(02-3290-4197,4201)으로 연락요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