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AQ
총 : 16 건
- 11 [Android] CA 인증서 부분이 '인증 안함' 선택이 되지 않아요.
-
구글 Phone Android 12 버전 이상에서 CA인증 부분이 인증없이는 사용할 수 없게 변경 되었습니다.
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' 시스템 인증서 사용 ' 부분을 선택하신 후
도메인 ' wifissl.korea.ac.kr ' 기입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.(나머지 설정 동일)
- 12 [Windows] ' KoreaUniv AP ' SSID가 보이지않거나 연결이 바로 끊어져요.
-
Answer-1
인텔 특정 무선 랜카드의 경우
WiFi6 환경에서 WiFi 스캔 목록이 표시되지않거나 불안정한 문제가 있습니다.
문제가 수정 된 Version으로 Firmware Upgrade 후 재설정이 필요 합니다.
참고 사이트
- 인텔 공지 https://www.intel.co.kr/content/www/kr/ko/support/articles/000054799/wireless.html
- 다운로드 https://www.intel.co.kr/content/www/kr/ko/download-center/home.html
Answer-2
그외 제조사 무선 랜카드의 경우
각자 무선 랜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Firmware Version Upgrade 후 재설정이 필요 합니다.
무선 랜카드 확인 방법
- 시작 -> 검색창에 ' 장치 관리자 '-> 네트워크 어댑터 -> WiFi or Wireless 가 적힌 랜카드 모델명 확인
<다운로드 사이트>
- 리얼텍 https://www.realtek.com/en/component/zoo/advanced-search/505?Itemid=276
- 아수스 https://www.asus.com/kr/support/Download-Center/
- MSI https://kr.msi.com/support/download/nb
- 기가바이트 https://www.gigabyte.com/kr/Support
Answer-3
랜카드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
재설치 방법
- 시작->설정->시스템(정보)->장치 관리자->네트워크 어댑터->WiFi or Wireless 랜카드 삭제 후 재부팅
- 13 [Windows] '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 '라는 팝업이뜨며 연결 할 수가 없어요.
-
Answer-1
프로파일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 있으니 삭제 후 재설정이 필요 합니다.
Answer-2
프로파일 설치가 제대로 되지않았을 수 있으니 '관리자 권한'으로 재설치가 필요 합니다.
프로파일 선택 후 우클릭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 클릭
Answer-3
무선 랜카드 Firmware Version Upgrade가 필요 합니다.
<무선 랜카드 확인 방법>
- 시작 -> 검색창에 ' 장치 관리자 '-> 네트워크 어댑터 -> WiFi or Wireless 가 적힌 랜카드 모델명 확인
다운로드 사이트
- 인텔 https://www.intel.co.kr/content/www/kr/ko/download-center/home.html
- 리얼텍 https://www.realtek.com/en/component/zoo/advanced-search/505?Itemid=276
- 아수스 https://www.asus.com/kr/support/Download-Center/
- MSI https://kr.msi.com/support/download/nb
- 기가바이트 https://www.gigabyte.com/kr/Support
- 14 [공통] 무선 와이파이 설정 관련 메뉴얼 사이트 주소가 어떻게되나요.
-
매뉴얼 주소 : wifi.korea.ac.kr > 게시판 > 자료실
- 15 [공통] 'eduroam' 서비스 이용시 계정 정보를 모르겠어요.
-
개인 포탈(portal.korea.ac.kr) 로그인 시 사용하는 ID에 ' ID@korea.ac.kr ' 도메인까지 입력 후 PW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.
타대학 방문 시 인증 설정관련부분은 고려대학교 인증방식대로 동일 하게 설정 하셔야 합니다.
- 16 [공통] 포탈 PW를 변경하였는데 접속이 되지 않아요.
-
포탈 PW 동기화에는 일정시간(약 10분)이 소요되므로 시간경과 후 접속하시면 됩니다.
기존 연결하여 사용하셨던 기기들도 포탈 PW변경 시 삭제 후 변경 PW로 재설정 해주셔야 합니다
* 세종 캠퍼스 및 의과대학은 00시 기준으로 동기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