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로그인
  • SITEMAP
  • ENG

고려대학교

Wi-Fi

FAQ

FAQ

11 [Android] CA 인증서 부분이 '인증 안함' 선택이 되지 않아요.

구글 Phone Android 12 버전 이상에서 CA인증 부분이 인증없이는 사용할 수 없게 변경 되었습니다.

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' 시스템 인증서 사용 ' 부분을 선택하신 후 

도메인 ' wifissl.korea.ac.kr ' 기입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.(나머지 설정 동일)

12 [Windows] ' KoreaUniv AP ' SSID가 보이지않거나 연결이 바로 끊어져요.

Answer-1

인텔 특정 무선 랜카드의 경우

WiFi6 환경에서 WiFi 스캔 목록이 표시되지않거나 불안정한 문제가 있습니다.

문제가 수정 된 Version으로 Firmware Upgrade 후 재설정이 필요 합니다.

참고 사이트

- 인텔 공지 https://www.intel.co.kr/content/www/kr/ko/support/articles/000054799/wireless.html

- 다운로드  https://www.intel.co.kr/content/www/kr/ko/download-center/home.html


Answer-2

그외 제조사 무선 랜카드의 경우

각자 무선 랜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Firmware Version Upgrade 후 재설정이 필요 합니다.

무선 랜카드 확인 방법

- 시작 -> 검색창에 ' 장치 관리자 '-> 네트워크 어댑터 -> WiFi or Wireless 가 적힌 랜카드 모델명 확인


<다운로드 사이트>

- 리얼텍 https://www.realtek.com/en/component/zoo/advanced-search/505?Itemid=276

- 아수스 https://www.asus.com/kr/support/Download-Center/

- MSI https://kr.msi.com/support/download/nb

- 기가바이트 https://www.gigabyte.com/kr/Support


Answer-3

랜카드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

재설치 방법

- 시작->설정->시스템(정보)->장치 관리자->네트워크 어댑터->WiFi or Wireless 랜카드 삭제 후 재부팅

13 [Windows] '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 '라는 팝업이뜨며 연결 할 수가 없어요.

Answer-1

프로파일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수 있으니 삭제 후 재설정이 필요 합니다.


Answer-2

프로파일 설치가 제대로 되지않았을 수 있으니 '관리자 권한'으로 재설치가 필요 합니다.

프로파일 선택 후 우클릭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 클릭


Answer-3

무선 랜카드 Firmware Version Upgrade가 필요 합니다.


<무선 랜카드 확인 방법>

- 시작 -> 검색창에 ' 장치 관리자 '-> 네트워크 어댑터 -> WiFi or Wireless 가 적힌 랜카드 모델명 확인

다운로드 사이트

- 인텔 https://www.intel.co.kr/content/www/kr/ko/download-center/home.html

- 리얼텍 https://www.realtek.com/en/component/zoo/advanced-search/505?Itemid=276

- 아수스 https://www.asus.com/kr/support/Download-Center/

- MSI https://kr.msi.com/support/download/nb

- 기가바이트 https://www.gigabyte.com/kr/Support

14 [공통] 무선 와이파이 설정 관련 메뉴얼 사이트 주소가 어떻게되나요.

매뉴얼 주소 :  wifi.korea.ac.kr  > 게시판 > 자료실

15 [공통] 'eduroam' 서비스 이용시 계정 정보를 모르겠어요.

개인 포탈(portal.korea.ac.kr) 로그인 시 사용하는 ID에 ' ID@korea.ac.kr ' 도메인까지 입력 후 PW 동일하게 입력하시면 됩니다.

타대학 방문 시 인증 설정관련부분은 고려대학교 인증방식대로 동일 하게 설정 하셔야 합니다.

16 [공통] 포탈 PW를 변경하였는데 접속이 되지 않아요.

포탈 PW 동기화에는 일정시간(약 10분)이 소요되므로 시간경과 후 접속하시면 됩니다.


기존 연결하여 사용하셨던 기기들도 포탈 PW변경 시 삭제 후 변경 PW로 재설정 해주셔야 합니다


* 세종 캠퍼스 및 의과대학은 00시 기준으로 동기화